【韩语】“不要用嘴呼吸”健康商品厉害了!

03-14 17 2818 月亮圆圆
国外新鲜事



잘 때 입에 붙이는 테이프, 턱을 못 움직이게 만든 특수 마스크…. 입으로 숨 쉬는 것을 막아 코 호흡을 돕는 이색상품들이 '대박'을 치고 있다.

睡觉时嘴上贴胶带,让下巴不能动的特殊口罩……阻挡嘴巴呼吸,帮助人们用鼻子呼吸的商品近来大火。

국내에서는 2000년대 초부터 코에 뿌리는 스프레이, 축구선수들처럼 콧등에 붙이는 밴드 등 코를 시원하게 넓혀주는 제품들이 수면용으로 한때 유행했지만, 최근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제품들은 코가 아니라 입에 초점을 맞춰 입 호흡을 방지하는 제품들이다.

在韩国国内,从2000年起,一度曾经流行鼻子上的喷雾,或者是像足球运动员一样在鼻子上贴“胶带”帮助鼻子畅快呼吸的产品,但最近人气飙升的不是鼻子相关产品,而是防止用嘴巴呼吸的产品。

이들 상품은 소셜 미디어와 포털 블로그 등에서 "잘 때 입으로 숨 쉬지 않으면 코골이, 구강건조증, 입 냄새 등을 예방하고 깊은 잠과 성장에 도움이 된다"는 '상식'이 번지면서 덩달아 매출이 오르고 있다. 게다가 최근 '미세먼지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실내도 미세먼지 안전지대가 아님이 밝혀지면서 매출이 급신장하고 있다.

这些商品在社交媒体和门户博客中发文宣传称,睡觉时如果不用嘴巴呼吸,会有不打呼、口腔不干燥、不口臭和帮助深度睡眠等长处。这样的文章极大地助长了相关产品的销售额。再加上最近“雾霾问题”大有长期化的趋势,连室内也不是雾霾的安全地带,这也在一定程度上帮助了相关产品的销售。

입호흡 방지 제품의 스타트는 원래 일본 제품들이 끊었다. 영국의 글로벌 제약회사 GSK가 콧잔등에 붙여 호흡을 원활하게 하는 제품을 개발해 세계적으로 히트를 칠 때, 일본에서는 테이프를 입에 붙이는 역발상 제품들이 선보였다. 입 호흡 방지 테이프들이 코 호흡 보조 테이프보다 인기를 끌면서 유사품들이 우후죽순 쏟아졌다. 국내에서도 아스파도, 스야스야 등 일본 회사가 중국에서 제조한 입 벌림 방지 테이프들이 들어와서 인기를 끌었다. 그러나 입에 붙이는 테이프는 잘 때 떨어지기가 쉽고, 자고 나면 뗄 때 피부트러블이 생기는 등의 문제가 있었다.

日本是首先制造防止嘴巴呼吸的产品的。 英国的全球性制药公司GSK开发了贴在鼻子上帮助呼吸的产品,在全世界范围内流行,而日本则通过逆向思维开发出了贴在嘴上的胶带。防止嘴巴呼吸的胶带比辅助鼻子呼吸的产品更加受欢迎,相似产品如雨后春笋般地出现了。韩国国内的公司也引进日本公司在中国制作的防止嘴巴呼吸的产品,在韩国获得极大人气。但在嘴上贴的胶带睡觉时候容易掉落,睡起来撕掉的时候也会出现伤害皮肤的问题。

최근에는 '차세대 테이프 형'이 시장의 반응을 얻고 있다. 약국 유통 전문회사 새롬트레이딩의 꿀잠꿀잠마우스밴드는 인중과 입술 모양에 맞춰 나비 모양으로 만든 테이프로 약국에서만 100만 장을 팔았다.

最近一款名叫“下一代绷带大哥”的产品获得了很好的市场反响。药品流通专门公司通过不同的人种和口型制作出不同的蝙蝠形状的绷带,获得了很好的市场反响。

网友评论:

dkff****
와..저거 엄청위험한거 아닌가..비상시엔 주디 열어야하는데
답글0공감/비공감공감2비공감0

哇,这不是很危险嘛?特殊情况时需要把口罩打开啊。

vovo****댓글모음
구강암 위험??
답글0공감/비공감공감0비공감0

不会有口腔炎危险吗???
 
首页 > 港台网友说 > 文章详情
分享:
讨论 17
请理性讨论!

网友评论

游客 您尚未登录
龙腾网提示: 关闭